본문 바로가기
영어이야기

영어 문법 | 엠버서더 뜻 (The Usage of Ambassador)

by HAPPYDORI 2022. 6. 26.
반응형

핫한 영어단어 엠버서더 뜻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뉴스를 보다 보면, 가끔 누군가가 홍보대사로 선정되었음을 듣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 때 엠버서더라는 단어가 많이 사용된다.
I can say that I am a STARBUCKS ambassador.(나 정도면, 스타벅스 홍보대사고 말할 수 있지)

엠버서더 = ambassador 뜻 알아보기
엠버서더 뜻 알아보기

1. 엠버서더란?

엠버서더는 기본적으로 사전에서는, '대사'를 의미한다. 대사란, 한 나라를 대표하는 사람을 가리키는데, 주한 미국 대사관의 주한 미국대사에서 대사를 의미한다. 하지만, 요즘에는 이러한 대사의 의미를 넘어서서 폭넓게 특히 마케팅 및 경제 분야에서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는 영어단어이다.

  • 엠버서더(ambassador) = 대사관에서 외교를 대표하는 대사


위의 예문처럼 어떤 부분에서 대표하는 경우 사용할 수 있다. 외교 분야에서 주로 사용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자주 쓰이는 단어는 아니지만 시대가 변하면서 연예계 및 마케팅 분야에도 사용되고 있고 또 일상생활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경우가 많아졌다.

2. 엠버서더 영어사전 정의

엠버서더의 영영 사전에서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 An important official who works in a foreign country representing his or her own country there, and who is officially accepted in this position by that country


즉, 외국에서 자국을 대표하여 일하고 있는 중요한 국가공무원인 외교대사를 의미하고 있고, 일반적으로 각국의 대사관의 '대사'를 가리킨다고 이해하면 된다. 이외에도, 'ambassador'가 가진 뜻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 a person who represents, speaks for, or advertises a particular organization, group of people, activity, or brand'


결국, 최근에 트렌드로 사용되고 있는 의미로 어떤 사람들이나, 활동 또는 브랜드를 대표해서 홍보하거나 말하는 사람을 가리킨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은 누구나 '엠버서더'가 될 수 있다.

3. 엠버서더 발음

엠버서더를 우리나라말로 발음하는 경우에는 굳이 신경 쓰면서 발음 할 필요는 없다. 하지만, 영어로 발음하는 경우에는 이야기가 다르다. 발음에 따라 상대방이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기 때문에 정확하게 발음해줘야 한다. 특히 엠버서더의 강세의 위치에 대해서는 알고 있어야 한다.
엠버서더를 발음할 때에는 강세를 두 번째 음절인, 'ba'에 두고 발음하면 되는데, '엠버서더'보다는 거의 '엠배(↗)서더'로 발음이 된다.

4. 실제 회화에서 사용하기

대사관 = embassy와 함께 '대사'의 의미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경우는 우리가 여행하기 전 비자를 신청하는 경우 또는 해외에서 생활하게 되는 경우이다. 특히, 비자를 연장한다거나 대사관에서 어떤 도움이 필요해서 대사를 만나야 할 때에는 정말 필요하고 유용하게 사용되는 영어단어이다.

I sent an email to the South Korean embassador in India.
(인도에 있는 한국 대사에게 이메일을 보냈어)

I have to prepare for my visa interview at the USA embassy.
(미국 대사관에서 비자 인터뷰 준비해야 해)

'브랜드 등을 대표하는 사람'으로 사용할 때는 보다 폭넓게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representative'와 비슷한 느낌으로 사용하면 된다. 어느 학급의 반장도 엠버서더로 표현이 가능하다.

Could you please be our brand ambassador?
(혹시, 우리 브랜드 홍보대사를 해 줄 수 있으세요?)

I work for Apple as a brand ambassador through my personal blog.
(난 개인 블로그로 APPLE 홍보대사로 일하고 있어)

5. Summary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등 연예인들이 한국뿐 아니라 유명한 브랜드의 엠버서더로서 한국의 훌륭한 홍보대사 역할을 해주고 있다. 최근에는, 개인 홍보채널이 다양해지고 활성화되면서 각종 회사 및 브랜드의 엠버서더 역할을 하는 일반인들도 많아지면서, 매력 있는 직업으로써의 가치도 높아지고 있는 것 같다. 특정 유명 브랜드의 엠버서더가 된다면 어떤 느낌일지 궁금하다. I wonder How I feel once I am considered as an ambassador of something.

반응형

댓글